14624 전북대학교
https://www.acmicpc.net/problem/14624
14624번: 전북대학교
전북대학교의 심볼은 균형과 조화, 지성과 이상을 향한 방향성과 목표를 나타낸다. 절제된 한국적 아름다움을 꾸밈없는 소박함과 여백을 통해 시각화하였으며, 심볼의 방향에 따라 한국적인 대학, 학문에 정진하는 대학, 미래로 나아가는 대학의 의미를 포함하여 ‘성장을 넘어 성숙의 대학으로 나아가는 전북대학교’의 철학과 비전을 상징한다.
www.acmicpc.net
전북대학교의 심볼은 균형과 조화, 지성과 이상을 향한 방향성과 목표를 나타낸다.
절제된 한국적 아름다움을 꾸밈없는 소박함과 여백을 통해 시각화하였으며, 심볼의 방향에 따라 한국적인 대학, 학문에 정진하는 대학, 미래로 나아가는 대학의 의미를 포함하여 ‘성장을 넘어 성숙의 대학으로 나아가는 전북대학교’의 철학과 비전을 상징한다.
가 이번 문제의 내용이다.
홀수가 입력되면 전북대학교 심볼모양의 별찍기를 하고, 짝수가 입력되면 I LOVE CBNU를 출력한다.
#include <stdio.h>
int main()
{
int n,i,j,r;
scanf("%d", &n);
if(n%2) {
for(i=0; i<n; i++) printf("*");
puts("");
n/=2;
r=n;
for(i=0; i<r; i++) printf(" ");
puts("*");
for(i=1; i<=n; i++) {
for(j=1; j<r; j++) printf(" ");
r--;
printf("*");
for(j=0; j<i*2-1; j++) printf(" ");
puts("*");
}
}
else puts("I LOVE CBNU");
}
'C, C++ > 백준' 카테고리의 다른 글
1032번 명령 프롬포트 문제를 풀어보았다. (0) | 2019.06.22 |
---|---|
1026번 보물 문제를 풀어보았다. (0) | 2019.06.22 |
15947번 아기 석환 뚜루루 뚜루 문제를 풀어보았다. (0) | 2019.06.21 |
2309번 일곱 난쟁이 문제를 풀어보았다. (0) | 2019.06.21 |
1806번 부분합 문제를 풀어보았다. (0) | 2019.06.21 |